파칭코-슬롯머신 용어
파칭코-슬롯머신 용어
파칭코-슬롯머신 용어 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파칭코-슬롯머신 용어 는 파칭코 점포에 설치해 놓은 도박 기계입니다.
파칭코-슬롯머신이나 파칭코 기계에 현금이나 칩을 투입한 후, 레버를 당기거나 버튼을 누르면 화면의 릴이 회전을 합니다.
슬롯머신 화면의 무늬가 크레딧의 라인과 똑같이 나오면 돈을 따는 것입니다.
파칭코-슬롯머신이나 파칭코는 기계를 상대로 혼자 게임 하는 것으로, 일본에서는 서민적인 게임으로 유명합니다.
1. 파칭코-슬롯머신 용어-설명
1) 슬롯머신 화면 : 액정이라고도 하며, 게임의 진행 상태를 보여줍니다.
2) 슬롯머신 릴 : 슬롯머신의 릴에서 얼마나 멋지고 훌륭한가에 따라 그 재미가 증가합니다.
3) 슬롯머신 게임 : 매번 레버온을 할 때마다 1씩 증가합니다.
즉 릴 1회전이 1게임입니다.
4) 슬롯머신 통상 : 가장 기본적인 곳입니다.
이곳은 메달을 투입하며 찬스 존 혹은 보너스 등을 기다리는 곳입니다.
5) 슬롯머신 찬스 존 : 통상시에 특정한 조건을 갖추면 찬스 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단어 그대로 보너스나 AT/ART에 돌입할 수 있는 찬스 존입니다.
6) 슬롯머신 보너스 : 일반인들이 흔히 생각하는 메달이 나오는 슬롯이 바로 여기에 해당합니다.
보너스는 메달이 나오는 곳입니다.
통상시 혹은 AT/ART 중에 특정 조건으로 보너스에 당첨됩니다.
7) 슬롯머신 AT/ART : AT/ART가 일본 5호기 슬롯의 핵심이 되는 요소입니다.
이곳에 들어가게 되면 메달이 소모되지 않고, 오히려 메달이 불어나면서 보너스를 기다리는 곳입니다.
메달을 따기 위해선 먼저 이곳에 들어가야 합니다.
8) 슬롯머신 특화 존 : AT/ART는 무한으로 지속되는 곳이 아닙니다.
AT/ART를 좀 더 오래 지속되게끔 늘려주는 곳입니다.
특화존에서 얼마나 상승세를 타느냐에 따라 더욱 많은 메달을 딸 수 있게 됩니다.
2. 파칭코-슬롯머신 용어-찬스 존
슬롯머신 게임에서 어떻게 하면 찬스 존이나 보너스에 들어가고 AT/ART에 들어갈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5호기 슬롯머신의 가장 큰 핵심인 ‘레어 역’ 시스템입니다.
이 레어 역이 슬롯머신 게임을 진행하는데, 거의 모든 중요 포인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들은 슬롯머신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레버온을 합니다.
슬롯머신 레버온을 할 때, 반드시 왼쪽부터 누르셔야 합니다.
슬롯머신 레버의 오른쪽이나 가운데부터 누르면 페널티를 당하게 됩니다.
3. 슬롯머신-BAR
슬롯머신 게임 하실 때는, 기본적으로 BAR를 노리시면 됩니다.
왼쪽 릴에 바, 파란 거, 노란 거 이렇게 3개가 멈췄을 경우에는 중간릴과 오른쪽 릴은 그냥 대충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무런 상태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파란색 혹은 노란색은 각각 리플레이와 벨을 의미합니다.
리플레이가 나열될 경우, 다음 게임 진행 시에는 메달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벨이 나열될 경우, 일정량의 메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슬롯머신-릴 수박
슬롯머신 화면의 릴 안에 수박이나 체리 등이 그려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수박과 체리가 있는 화면을 바로 ‘레어 역’ 이라고 합니다.
슬롯머신 화면의 왼쪽 릴에 BAR를 노렸는데 BAR / 리플레이 / 벨이 아니라 수박 혹은 체리가 정지하게 됩니다.
그러면, 수박이나 체리를 노려서 나열시켜 주시면 됩니다.
왼쪽에 수박이 멈췄을 시, 수박이 나열됩니다.
하단에 멈춘 경우 기종에 따라 다르지만, 아무것도 아닌 경우가 더 많습니다.
5. 슬롯머신-릴 체리
슬롯머신 화면의 릴 체리는, 왼쪽 릴 상단이든 중단이든 하단이든 어느 릴 에든지 체리가 멈추면 체리입니다.
슬롯머신 화면에 수박이 같이 멈춰도 체리가 나옵니다.
단, 리플레이나 벨이 나열되면 체리가 아닙니다.
체리의 경우, 중간릴 오른쪽 릴을 노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구분을 위해서 BAR 혹은 7등을 노려주시면 체리가 멈추는 형태가 있습니다.
2줄만 나열되는 경우가 있고, 3개의 릴에 전부 나열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슬롯머신 화면의 왼쪽 릴에 수박이 멈추거나 했는데 나열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왼쪽 릴에 수박이 멈추어 중간 릴과 오른쪽 릴도 수박을 노렸는데, 수박이 미끄러져서 다른 그림이 멈출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찬스패’ 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찬스패는 매우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6. 슬롯머신-레어 역
슬롯머신에서 수박/체리/찬스패 등을 바로 ‘레어 역’ 이라고 합니다.
이 레어 역과 리플레이, 벨 등은 전부 레버온시에 추첨됩니다.
이 레어 역에 도착해야, 비로소 슬롯머신 게임이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슬롯머신 레어 역의 일정 확률로 찬스 존 및 보너스 등을 추첨하며, 몇 게임을 거쳐 당첨인지 비 당첨인지 등을 보여줍니다.
즉 가장 먼저 이 레어 역을 걸리려고, 그다음 그 레어 역의 추첨에서 보너스, 찬스 존 등에 당첨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찬스 존이나 보너스 등에 당첨되었는지는, 전조 중의 연출을 통해 기대치가 변합니다.
이때, 파칭코 잭팟이 터질 가능성이 높을수록 ‘뜨겁다’라고 표현합니다.
연출이 뜨거울수록 잭팟이 터질 가능성이 높다는 뜻입니다.
그 반대로 기대감이 낮을수록 ‘차갑다, 춥다’ 등으로 표현합니다.
7. 슬롯머신-파칭코-색깔
슬롯머신과 파칭코에서 지금 뜨거운지 차가운지를 나타낼 때, 가장 자주 쓰이는 요소는 바로 색깔입니다.
색을 통해서 기대감을 알 수 있습니다.
색에 의한 기대도는, 하얀색 ㅡ> 파란색 ㅡ> 노란색 ㅡ> 초록색 ㅡ> 빨간색 ㅡ> 무늬 ㅡ> 무지개색(확정) 순입니다.
간단히 색의 온도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것이 기본적으로 슬롯머신과 파칭코의 기대치를 나타내는 ‘색깔’입니다.
색깔은 각 역에도 대응합니다.
1) 리플레이 : 파란색
2) 벨 : 노란색
3) 수박 : 초록색
4) 체리 : 빨간색
5) 찬스패 : 보라색
하얀색은 모든 역에 대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