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파칭코 규제 파친코 완화

일본 파칭코 규제

일본 파칭코 시장도 조금씩 규제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예전과 달라진 일본 파칭코의 규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본 파칭코
빠칭코의 당첨과 규제
빠칭코의 배꼽(헤소)에 구슬이 들어가서 난수표 추첨으로 당첨이 되면 어택커(アタッカー, Attacker)라는 곳이 열리면 구슬이 버려지는 구멍이 막힙니다.
이 어택커 안으로 구슬이 들어가면 더 많은 구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계 맨 하단 중앙에 어택커가 있는 기계도 있고 오른쪽 중 하단에 있는 기계도 있습니다.
또한, 배꼽 바로 아래에는 우근물(羽根物, 하네모노)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V자 우근물은 특정 조건이 되면 1.8초간 열립니다.
이때 이 안으로 구슬이 들어가면 약간의 구슬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헤소와 어택커의 위치
당첨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소당첨(小 たり, 쇼-아타리)과 대당첨(大 たり, 오오아타리)이 바로 그것입니다.
소당첨과 대당첨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당첨
대당첨
조건장치
件置
미작동
작동
(확변에 들어갈 확률)
역물연속작동장치
役物連 作動置
미작동
작동
(2라운드 이상 지속 필수)
특별전동역물
特別電動役物
작동
작동
대입상구
大入賞口
개방
(최대 1.8초)
개방
(1라운드 최대 30초)

파칭코 기종부분의 각 법률용어를 풀어서 써보겠습니다.
조건장치: 확률변동에 들어갈 확률
역물연속작동장치: 열린 어택커가 다시 열리도록 하는 장치
특별전동역물: 우근물 및 어택커
대입상구: 우근물 입구 및 어택커 입구

역물연속작동장치가 작동하면 열려있는 어택커가 닫힌 다음 다시 또 열리게 됩니다.
이 용어들을 유념하면서 일본의 파칭코 규제에 대해 알아보아요.

일본에서는 파칭코의 사행성을 억제하기 위해 「풍속영업 등의 규제 및 업무의 적정화 등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 (風俗 業等の規制及び業務の適正化等にする法律施行規則)의 제8조에서 파친코유기기(ぱちんこ遊技機, Pachinko Machine)에 여러 제약을 걸어놓고 있습니다. 참고로, 파친코유기기란 빠칭코 기계를 일컫습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죠. 단, 법령내용이 어려우니 법령내용은 참고만 하시고 제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사행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빠칭코기계 기준입니다.
일본 파칭코 규제

첫째: 발사속도 규제
1. 일분간 400엔에 해당하는 금액이 그 대가액(소비세법(쇼와 63년 법률 제108호) 제28조 제1항에 규정하는 대가 금액을 말한다)이 있는 과세자산의 양도 등(소비세법 제2조 제1항 제9호에 규정하는 과세자산의 양도 등을 말한다)에 대해 부과되어야 하는 소비세에 상응하는 금액 및 해당 부과된 소비세의 금액을 과세표준으로 하여 부과되어야 하는 지방소비세에 상응하는 금액(이하 “해당 금액소비세 등 상응액”이라 한다)을 발사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진 기계인 것

파칭코의 발사속도규제는 「400엔/분」 입니다. 이를 구슬로 환산하면 「100발/분」 그리고 「24,000엔/시」 입니다. 즉, 100엔=1,000원으로 단순계산하고 한 시간 동안 노는데 단 한 번도 당첨이 되지 않았다고 가정하면 24만 원이 소비됩니다. 발사속도를 규제 안 하고 더 빠르게 한다면, 돈이 정말 물 흐르듯 사라지겠죠? 발사속도가 400엔/분보다 빠르면 사행성으로 판단되어 단속대상이 됩니다.

둘째: 당첨구슬량 규제
2.1 개 구슬을 입상시킴으로써 획들할 수 있는 구슬의 수가 15개를 초과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진 유기기일 것

파칭코가 당첨되어 어택커가 열렸을 때 구슬 1개가 어택커에 들어갈 때마다 최대 15개 구슬만 나오도록 하는 규정입니다. 15개를 초과하면 사행성 빠칭코 기계로 분류됩니다.

셋째: 어택커 규제
8. 역물을 연속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한 특별한 장치 (이하 “역물 연속 작동 장치”라 한다)가 설치되어 있는 유기기에 있어서는, 역물이 연속적으로 작동하는 횟수가 10번 이상의 성능을 가진 것 이외 해당 역물연속작동장치의 작동에 의해 현저하게 많은 구슬을 획득 할 수 있는 성능을 가진 것

한번 당첨이 되면 어택커가 열립니다.
파칭코 어택커는 한 라운드에서 10개 구슬이 들어가면 닫히게 됩니다.
어택커가 열렸다가 닫히면 이를 1라운드로 계산하는데, 이 라운드가 10라운드로 제한한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해, 한 번 당첨에 어택커가 연속으로 열릴 수 있는 최대 횟수가 10회라는 뜻입니다.
한 라운드에 10개의 구슬을 넣는다고 가정하면, 구슬 1개당 최대 15개 구슬을 얻을 수 있고 어택커가 연속으로 10회 열렸다고 가정해보죠.

$1,500\ =\ 10\ \times \ 15\ \times \ 10$1,500 = 10 × 15 × 10​
파친코 1,500구슬이면 구슬 한 개당 4엔이므로 6,000엔(약 6만원)정도 나오겠네요.
예전에는 한 번 당첨에 16라운드까지 열렸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당첨이 한 번으로 끝나냐 아니면 당첨되고 또 당첨되느냐에 따라서 획득금액은 달라집니다.
당첨이 한 번만 되고 연속으로 당첨되지 못한 것은 단발(, 탄파쯔)라고 하고, 당첨되고 또 당첨되는 것을 연속(連 , 렌조쿠) 또는 연쨩(連チャン, 렌쨩)이라고 합니다.
대당첨이 되면 「조건장치」가 작동하여 당첨될 확률을 높여줍니다. 그러면 다시 당첨될 확률이 높아져서 연쨩이 될 수도 있는 것이고요.
파칭코 잭팟 부분이 예전과는 조금 달라지기는 하였지만, 일본 파칭코의 그림장을 보는 재미는 그대로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파칭코을 즐길 수 있다는게 일본 파칭코의 가장 큰 장점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이상 파칭코사이트인포에서 전해 드렸습니다.

Post Author: pachinkosite.info

https://www.pachinkosite.info/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